이번 주에는 Anthropic의 새로운 Opus 4.5출시 소식과 노트북LM에 탑재된 인포그래픽 생성 기능을 소개합니다. 🚀

📑
[콘텐츠]

위클리 Ai트렌드:
- 앤트로픽, 크롬과 엑셀에 통합된 Opus 4.5 출시
- 구글, 차세대 이미지 모델 'Nano Banana Pro' 공개
- OpenAI, 내부 긴장감 속 GPT 5.1 업데이트 발표

위클리 Ai활용팁:
- NotebookLM에 추가된 "인포그래픽"과 "슬라이드" 생성 기능 써보기


위클리 한줄 뉴스

🛡️ 구글, Gemini 앱에 AI 생성 이미지 감지 기능 추가 - Gemini 앱에 SynthID 기술로 구동되는 검증 도구가 추가되어, 이미지에 삽입된 마커를 읽어 AI로 생성되거나 편집된 이미지를 감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메타, AI 기반 개인 맞춤형 일일 브리핑 테스트 중 - 메타가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일상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AI가 정리해주는 개인 맞춤형 브리핑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 구글, AI 컴퓨팅 용량 1,000배 확대 계획 발표 - 구글이 향후 4~5년 동안 AI 컴퓨팅 용량을 1,000배 늘리는 인프라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6개월마다 AI 서빙 용량을 두 배로 늘려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위클리 AI트렌드

Anthropic, 크롬과 엑셀에 통합된 Opus 4.5 출시

Anthropic이 기업 시장을 겨냥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신모델 Claude Opus 4.5</a> 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모델은 "코딩, 에이전트, 컴퓨터 사용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모델"이라는 자신감 넘치는 선언과 함께 등장했는데요.

더 주목할 점은 크롬과 엑셀에 깊숙이 통합되는 확장 프로그램들을 함께 공개하며, 일상 업무에 AI를 자연스럽게 녹여낸다는 점입니다. 아직은 Max 플랜 사용자를 비롯한 기업 요금제 사용자 대상으로만 공개되었지만 향후 전체 오픈 예정으로, 업계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