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구글에서 선보인 'AI 에이전트 제작소' 워크스페이스 스튜디오 기능을 소개합니다🚀

📑
[콘텐츠]

위클리 Ai트렌드:
- 구글이 선보인 '회사 전체가 쓰는 AI 에이전트 제작소'
- ChatGPT 안에서 포토샵·PDF 편집까지, Adobe 통합 시작!

위클리 Ai활용팁:
- 나노바나나로 복잡한 문서를 화이트보드로 시각화하기


위클리 한줄 뉴스

"오픈AI, 내년 1월 출시할 모델은 '사용자 선호'에 초점" - 오픈AI가 구글 '제미나이 3'에 대응할 새로운 모델을 내년 1월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성능만큼이나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 즉 대화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픈AI·앤트로픽·구글, 에이전트 표준 공동 협력체 출범 - 인공지능(AI) 에이전트가 기업 업무 자동화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는 가운데, 주요 기술 기업들이 에이전트 간 연결 방식을 표준화하기 위한 공동 협력체를 출범시켰습니다.

AI 설문조사 도구 ‘앤트로픽 인터뷰어’ 공개...1250명 인터뷰 결과 발표 - 앤트로픽이 '클로드'를 기반으로 수천명을 인터뷰하고, 결과를 연구자에게 전달하는 새로운 도구 ‘앤트로픽 인터뷰어(Anthropic Interviewer)’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이 사람들의 삶과 업무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분석한 리포트도 발표했습니다.



위클리 AI트렌드

구글이 선보인 '회사 전체가 쓰는 AI 에이전트 제작소'

구글이 회사 내 직원 누구나 쉽게 쓰는 "AI 에이전트 제작소"인 <워크스페이스 스튜디오>를 출시했어요. Gmail, Docs, Sheets, Chat, Calendar 안에서 작동하는 이 에이전트들은 Gemini 3를 통해 맥락을 읽고, 여러 단계를 거쳐 추론해서, 여러 단계로 거친 업무들을 알아서 자동화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