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챗대리입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에서는 소름돋는 Ai로봇 개발 상황부터, 챗GPT의 숨겨진 기능까지 전해드립니다.

📑
[콘텐츠]

[위클리 Ai트렌드]
-소름 돋는 AI로봇 개발 상황, 실제 근육도 가졌다?
-ChatGPT, 이제 '검색'도 된다
-구글, 'AI 워터마크' 도구 공개
-GPT-4보다 100배 더 강력하다? 슈퍼 AI '오리온' 출시 임박

[위클리 Ai팁]
-챗GPT의 숨겨진 기능, 슬래시(/)명령어 활용하기
-해외 웹사이트 원문, 이제 귀로도 읽어보세요! 🎧
위클리 Ai트렌드

소름 돋는 AI로봇 개발 상황, 실제 근육도 가졌다?

인간처럼 걷는 SE01. 출처 :Engine AI

중국의 EngineAI라는 회사가 SE01이라는 놀라운 인간형 로봇을 선보였습니다. 인간형 로봇은 그동안 Tesla, Boston Dynamics등 많은 Ai로봇 회사에서 선보여왔지만, 로봇 특유의 뻣뻣한 느낌은 그대로였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SE01은 인간처럼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걸음걸이를 보여주어 소름돋는다는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출처)

한편 폴란드의 스타트업 Clone Robotics는 근육까지 인간의 상반신을 그대로 본뜬 로봇 토르소를 개발해 공개했는데요. 배터리로 작동하는 수압 시스템으로 근육을 움직이고, 그 위에 하얀 '피부'까지 씌워놓아 정말 인조인간같은 모습입니다. 팔꿈치, 목, 어깨 등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고 양손 조작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직은 좀 어색한 움직임이지만, 실제 인간과 너무나도 닮은 작동방식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네요.

인간의 상반신을 본뜬 로봇 토르소. 출처 :Clone robotics

Clone Robotics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매우 섬세한 작업도 로봇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목표이며, EngineAI는 2025년까지 연간 1,000대 이상 생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니, SF영화처럼 아니라 인조인간이 우리 가정에 보급되는것도 정말 머지않은 일이 된것같습니다.

ChatGPT, 이제 '검색'도 된다

이미지캡션

ChatGPT에 웹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ChatGPT 하나로 실시간 뉴스, 스포츠 경기 결과, 주식 시세, 날씨까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어요. (출처)

ChatGPT가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검색을 해주는 건 물론, 사용자가 직접 지구본 아이콘을 눌러서 검색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AP, 로이터 같은 유명 언론사와 협력해서 콘텐츠를 직접 제공받는다고 하니, 특히 영어권 정보의 신뢰도가 매우 높아질 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한국어 검색기능은 Perplexity등 타 앱대비 조금 떨어진다는 평인데요. 이 새로운 기능은 현재 유료 사용자부터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몇 달 안에 무료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구글, 누구나 사용가능한 'AI 워터마크' 도구 공개

SYNTHID 출처:GOOGLE

구글 딥마인드에서 AI가 생성한 콘텐츠에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기술인 SynthID를 오픈소스로 공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이미 구글의 AI 챗봇 '제미니'를 비롯한 다른 구글 제품에도 적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SynthID는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에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는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다고 해요. 놀라운 건 콘텐츠의 품질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구글은 이 기술이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데, AI 생성 콘텐츠와 실제 콘텐츠의 구분이 점점 어려워지는 요즘, 정말 필요한 기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GPT-4보다 100배 더 강력하다? 슈퍼 AI '오리온' 출시 임박

MIDJOURNEY이미지

OpenAI가 GPT-4보다 무려 100배나 더 강력한 새로운 AI 모델 '오리온'을 12월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엄청난 AI는 곧바로 대중에게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 기업을 통해 단계적으로 출시될 계획인데요.(출처) Microsoft와 같은 파트너 기업을 통해서만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안전성과 윤리적인 문제에 대한 우려 때문으로 보입니다.

오리온은 사람처럼 생각하고 배우는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기존 AI를 뛰어넘는 성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위클리 Ai활용팁

챗GPT의 숨겨진 기능, 슬래시(/)명령어 활용하기

출처:OPENAI

ChatGPT와 대화할 때 슬래시(/) 하나로 단축키를 실행시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채팅창에 슬래시(/)를 입력하면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 `/그림`이나 `/검색` 같은 단축 명령어를 선택해보세요. `/그림`을 선택하면 DALL-E와 연결되어 멋진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데요. 딱히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없더라도 ChatGPT가 대화내역을 참고해 알아서 근사한 그림을 그려줍니다.

또한 `/검색`은 검색 모드로 전환해주는 기능으로, 이전 대화 내용을 기억해서 관련 정보를 찾아줍니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채팅창을 벗어날 필요 없이 바로 질문할 수 있죠.

이런 숨겨진 기능들을 활용해서 ChatGPT와의 대화를 더욱 재미있고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웹사이트 원문, 이제 귀로도 읽어보세요! 🎧

출처:ELEVENLABS

해외 웹사이트의 흥미로운 글들을 읽다 보면, 낯선 단어나 문장 구조 때문에 막히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Elevenlabs의 Human Reader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눈으로 보는 것 뿐만 아니라 '귀'로 들으며 원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원문을 소리로 들으며 읽는 방법:

1. https://elevenlabs.io/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후, 왼쪽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API key를 생성한 후, key를 저장해주세요.
3. https://chromewebstore.google.com/에 접속해 elevenlabs를 검색합니다.
4.Human reader powered by elevenlabs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5.API 키 입력: 설치 후, 확장 프로그램 설정에서 생성한 API 키를 붙여넣습니다.
6. 브라우저를 새로고침하면, 원하는 웹사이트의 원문 위에 플레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문을 소리로 들으며 읽어보세요.

※Elevenlabs는 10,000 크레딧의 무료API를 제공하니, 무료 사용량을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이번 주 Ai트렌드와 활용팁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 다시 만나요!
챗대리 드림